본문 바로가기
경제 금융 재테크

카드가 없어도, 계좌에 돈이 없어도, 쿠팡에서 나중 결제 할부로 하는 방법

by good and happy 2021. 9. 23.
반응형

  쿠팡에서 물건을 살 때 주로 이용하는 방법은 쿠페이 머니 충전이 많으실 텐데요. 저는 신한카드의 쿠팡 체크카드를 주로 쓰고 있고, 일부 신용 카드들 중에서 쿠팡 이용 고객을 타깃으로 하여, 포인트나 쿠팡캐시 적립을 내세우기도 합니다. 쿠페이 머니 충전이나 체크카드는 계좌에 돈이 있어야 하고, 신용 카드는 당연히 카드가 있어야 가능합니다. 그런데 쿠팡에서 이번에 나중 결제라는 시스템을 도입하여 일부 고객들에게 시범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어떤 서비스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쿠팡의 나중 결제 시스템 메인 화면. 

 

 

 

 

 

  현재 많은 쇼핑몰들이 자사의 쇼핑몰 이용 시 전용 페이나 머니 사용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대부분 포인트식으로 적립을 해 주고 있죠. 쿠팡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그런데 쿠팡은 여기서 한 걸음 더 나가서 신용 거래를 시도하고 있습니다. 실물 카드의 발급 없이, 거래 중인 회원의 정보 동의를 받은 후 인터넷 상에서 바로 신용 거래를 하는 겁니다. 그리고 카드 결제처럼 다음 달 15일에 자동 이체 (결제)를 하는 시스템입니다. 신용 카드가 아니라, 현금이 빠져나가는 것이기 때문에 소득 공제는 등록한 번호로 현금 영수증이 적용됩니다. 

 

"쿠페이 머니" 메뉴 바로 아래에 나중 결제 신청 코너가 있음.

 

 

 

  게다가 지금은 6개월 무이자 할부 행사까지 하고 있습니다. 카드도 아닌데, 외상을 할부로 받아 주겠다는 겁니다. 캐시나 페이가 쌓이지 않더라도 당장 계좌에 돈이 없거나, 한꺼번에 모아서 하는 것이 편하신 분들에게는 좋은 소식이 될 것 같습니다. 

 

 

나중 결제의 세 가지 키포인트. 적은 금액도, 할부도 가능 하며, 현금 영수증 적용.

 

 

  물론 일종의 신용 거래 이기 때문에 개인 신용 정보 수집, 이용, 제공, 조회에 동의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현재는 일부 고객을 대상으로 시범 운영 중입니다만, 아마 조만간 보완, 확대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나중 결제 이용 방법. 쿠팡 주문시 주문서에서 나중 결제를 선택 - 옵션 선택. 

 

  나중 결제의 이용 방법

  1. 나중 결제 이용 동의 및 결제 계좌 설정

  메뉴 - 결제수단/쿠페이 - 나중 결제 신청 동의 - 정보 이용 동의 및 결제 계좌 등록

 (저의 경우에는 이전에 쿠페이 머니 충전 계좌가 있어서 인지, 동의 하자 바로 이전 쿠페이 머니 충전 계좌로 결제 계좌가 등록되었습니다.)

  결제 계좌는 나중 결제 출금 계좌에서 변경 또는 추가가 가능합니다. 

 

 2. 나중 결제 이용

  주문 - 주문 시 나중 결제 선택 - 옵션 (일시불, 할부 등을 선택)

 

  현재 나중 결제 이용 가능 금액은 고객마다 다소 차이가 있는 것 같은데, 저의 경우 우수 고객으로 60만 원까지 가능하다고 나오는군요. 

 

 

 9.1~9.30까지 행사를 하고 있습니다. BNK 경남은행을 나중 결제 출금 계좌로 설정하면 이용 금액의 1%를 무제한으로 적립해 준다고 하네요. 15일에 결제가 되고, 적립은 21일에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나중 결제에서 사용한 내역을 미리 알아야 결제일에 제대로 통장에 돈을 넣어 둘 수 있겠죠. 나중 결제 내역은 마이 쿠팡 - 결제 수단/쿠페이 - 나중 결제의 결제 예정 금액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잊어버리지 않도록 출금 예정일 하루 전인 매월 14일에 문자 메시지로 알려 준다고 하네요. 

 

 

 월별 결제 자동 출금일 전에 미리 결제를 하고 싶으면, 즉시 결제 기능을 이용해 결제할 수가 있지만, 신용 카드처럼 건별 결제나 금액 일부 결제 기능은 없고, 월별 결제 총액에 대해 즉시 결제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카드로 하는 것은 아니지만, 어쨌든 신용 거래의 범주에 들어가기 때문에 연체 시 하루라도 늦으면 연체 수수료가 발생한다고 하니 주의하셔야겠죠. 연체 수수료는 일 0.03% (연 10.95%)이며, 장기 연체 시에는 신용 정보 회사에 등록되어 신용 점수에 영향을 주기도 하고, 채권 추심 등이 이루어진다고 하니 이 부분은 신용 카드 연체와 비슷한 것 같네요. 

 

 

  모든 제품에 대해 나중 결제가 가능한 것은 아니고, 로켓 배송 상품이나 쿠팡이 매입하여 판매하는 상품에 한해 가능합니다. 만약 지정된 출금 계좌에서 결제되지 않을 경우, 등록된 다른 결제 수단으로 결제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아직까지는 정식 서비스가 아닌 만큼, 고객 반응이나 시범 서비스 성과에 따라 중간에 서비스 종료가 될 수도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나중 결제가 정식 서비스로 자리 잡게 되면, 쿠팡이 온라인 쇼핑 플랫폼의 선두로 자리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