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와 애드센스

애드센스, 지급 보류 알림이 떴을 때 해결한 후기

by good and happy 2021. 9. 7.
반응형

  애드센스 지급을 받기 위해 준비하면서, 미국 세금 정보를 입력하였습니다. (이 부분은 나중에 다시 포스팅하겠습니다.) 그런데 많은 블로그들과 유튜브에서 알려주는 대로 세금 정보를 찬찬히 입력하였는데, 입력을 완료하자마자, 알림이 떴습니다. 지급 보류 알림입니다. 사유는 '증빙 서류 누락'. 구체적인 사유에 보니 "법적 이름이 계좌 이름과 일치하지 않음"이라고 나옵니다. 그래서 이에 대한 증빙 서류를 내라고 합니다.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겪고 가는 문제인 듯한데요, 이 문제는 의외로 간단히 해결할 수 있습니다.  

 

 

 

  1. 애드센스에 기재하는 이름들을 확인

 

 미국 세금 정보까지 입력하고 나서 확인해 보면, 애드센스에 내 이름을 적는 곳은 총 3군데입니다. 

 

(1) 처음 애드센스 계정을 만들 때 기재하는 이름 = 결제 프로필에 작성하는 이름

(2) 계좌 정보를 입력할 때 기재하는 이름 = 외화 계좌의 예금주

(3) 미국 세금 정보 기재 시 작성하는 이름 

 

 결론적으로 이 세 곳의 이름이 같아야 합니다. 그런데 계좌 정보를 입력할 때와 미국 세금 정보 기재 시에는 영문으로 작성하도록 되어 있기 때문에, 영문 이름을 적지만, 처음에 애드센스 계정을 만들고 결제 프로필을 생성할 때는 한글 입력이 가능하기 때문에 거기서 착오가 생기는 경우가 많은 듯합니다. (저 역시 그랬거든요.) 결국 세 곳 모두 영문 이름을 입력하셔야 합니다. 

 

 

애드센스 - 좌측 상단 메뉴 - 지급 카테고리에 들어가면 확인 되는 화면

 

 

애드센스 좌측 상단 메뉴 - 지급 카테고리 - 설정 코너의 설정 관리에 들어가면 확인 가능한 화면

 

 

  일단 이 세 이름이 영문이고, 이름이 일치하는지 확인하신 후 수정하시면 됩니다. 

  미국 세금 신고서의 영문명이 틀렸다면, '미국 세금 정보' 입력에서 기존에 작성하셨던 신고서를 삭제하고 다시 입력하시면 됩니다. 

  결계 계좌의 프로 필명이 한글이라면, '메뉴 - 지급 - 설정에서 설정 관리 - 결제 프로필 란에서 이름 및 주소' 부분에서 수정하시면 됩니다. '이름 및 주소'의 옆에 있는 연필 모양을 클릭하시면 정보 수정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세 곳의 이름이 모두 영문명이고, 동일한 상태가 되니 '지급 보류' 메시지는 바로 사라졌습니다. 

 

  저는 결제 프로필의 이름을 영문으로 변경 후, 혹시 몰라 미국 세금 신고서를 재작성했습니다. 

 

 

 

  2. 애드센스에서 요청하는 서류 제출

 

  애드센스에서 이름 증빙을 하기 위해 요청하는 서류는 '누락된 정보'란에 친절히 알려 줍니다. 여권, 운전면허증, 기타 정부에서 발급한 증명서 등등인데, 결국 영문 이름 확인을 위한 것이므로 한국인인 우리가 할 수 있는 확실한 것은 여권 또는 국제면허증이 될 것 같습니다. 

  그 외에 왜 이름이 다른지에 대해 서면으로 설명해서 내는 것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름 변경 전에 저는 은행 외환 계좌의 영문 통장 사본을 제출하였습니다만, 승인이 되지 않았습니다. 정부 인정이 아니어서 그랬는지, 결국 그것도 계좌명이어서 그랬는지 (제가 다르게 작성한 건 결제 프로필 명이었으니까요.), 아니면 기다린 시간이 짧았던 탓인지는 모르겠습니다. (하루 기다렸습니다.)

  하루 기다렸지만 승인이 되지는 않았고, 결제 프로필의 이름을 변경했더니 그 즉시 승인이 되었습니다. 

  다른 글들을 찾아봐도, 서류 제출 (여권 등) 시 승인되는데 약 2주가량 소요되기도 한다고 하니, 서류를 올리는 것보단, 잘 못 작성한 이름을 수정하는 쪽이 더 빠를 듯합니다. 

반응형

댓글